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계단UP! 건강UP! 활력UP!’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11일부터 계단UP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건강UP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2016년 8월 11일(목)부터 계단UP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건강UP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건강UP 프로그램’은 하루 동안 계단 이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계단UP)을 통하여, 어르신들에게 계단을 이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이용되는 계단UP 어플은 하루 계단 이용량 체크뿐만 아니라 소모 칼로리 계산도 가능하며, 그 날의 자신의 순위를 보여줌으로써 어르신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를 통해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신체활동량을 증가시켜 어르신의 자가 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하도록 하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드리는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건강UP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한 어르신은 “평소 계단 오르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하여 실천하려 노력했었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을 알게 된 후로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는 동기부여가 되었다. 열심히 실천하여 꼭 1등을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건강UP 프로그램을 통해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계단 오르기를 생활화하는 건강한 습관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에게 홍보하여 참여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계단 걷기 운동은 근력 강화, 균형감각 상승, 관절염 예방 효과, 심폐기능 강화, 노폐물 배출 등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